아 ㅠ.ㅜ 이거 무슨 소리!! 모르는 오브젝트 넘 많다 ㅠ.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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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number box 숫자 초기화하기 위한 방법 : [loadmess #] 를 달아준다
* 메세지 "set" 활용
- 메세지 'set' : 값만 주고 실행은 하지 말아라 vs bang : 값은 안 주고 실행 해라 ((5-2))
- 왼쪽 inlet에 들어오면 무조건 실행되므로, 이를 잠시 멈추고 값만 주기 위해 set을 쓴다 ((5-3))
* 메시지 박스에 여러 숫자가 들어가있을 때 사이에 , 를 넣어주면 숫자가 분리되어 간다
▣ TIME
1. 주기적 작업
[metro]
-[metro]는 1,0으로 켜고 끊다. 1이 들어가면 시작한다 = 켜져있을 때 1이 또 들어가면 reset되어 다시 시작한다
- 그래서 등장하는 오류의 예((5-4)) -> change 달아서 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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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number box 숫자 초기화하기 위한 방법 : [loadmess #] 를 달아준다
* 메세지 "set" 활용
- 메세지 'set' : 값만 주고 실행은 하지 말아라 vs bang : 값은 안 주고 실행 해라 ((5-2))
- 왼쪽 inlet에 들어오면 무조건 실행되므로, 이를 잠시 멈추고 값만 주기 위해 set을 쓴다 ((5-3))
* 메시지 박스에 여러 숫자가 들어가있을 때 사이에 , 를 넣어주면 숫자가 분리되어 간다
▣ TIME
1. 주기적 작업
[metro]
-[metro]는 1,0으로 켜고 끊다. 1이 들어가면 시작한다 = 켜져있을 때 1이 또 들어가면 reset되어 다시 시작한다
- 그래서 등장하는 오류의 예((5-4)) -> change 달아서 해결
2. 작업의 지연
1) [delay] or [del]: bang 메시지를 delay 시킴, 제일 마지막(최근)에 들어간 bang만 # 시간만큼 지연됨
2) [pipe] : 숫자 메시지를 delay 시킴, 최근 것 뿐만 아니라 과거에 들어온 숫자 메시지도 # 시간만큼 지연되서 따라함
3) [line] : ★★ 처음 숫자부터 다음 숫자까지 linear 하게 움직임
처음에는 0에서부터 시작하는데, 이 초기값 바꾸려면 숫자를 입력 ((5-5))
3. 시간의 알림
1) [clocker]
2) [timer]
3) [date]
4. 속도 제한
[speedlim] : speed limit
5. 음악을 위한 오브젝트
1) [tempo]
▣ Data Manipulation ★ ★
1. 하나의 정수 혹은 소수의 저장
[int] : 정수 숫자를 하나만 저장하는 오브젝트 ((5-6))
1) [delay] or [del]: bang 메시지를 delay 시킴, 제일 마지막(최근)에 들어간 bang만 # 시간만큼 지연됨
2) [pipe] : 숫자 메시지를 delay 시킴, 최근 것 뿐만 아니라 과거에 들어온 숫자 메시지도 # 시간만큼 지연되서 따라함
3) [line] : ★★ 처음 숫자부터 다음 숫자까지 linear 하게 움직임
처음에는 0에서부터 시작하는데, 이 초기값 바꾸려면 숫자를 입력 ((5-5))
3. 시간의 알림
1) [clocker]
2) [timer]
3) [date]
4. 속도 제한
[speedlim] : speed limit
5. 음악을 위한 오브젝트
1) [tempo]
▣ Data Manipulation ★ ★
1. 하나의 정수 혹은 소수의 저장
[int] : 정수 숫자를 하나만 저장하는 오브젝트 ((5-6))
[float] : 소수 숫자를 하나만 저장
2. 메시지의 저장과 공유
[value] : 메시지가 전체에서 공유된다 ((5-8)) = SAS의 macro
[pv]
3.메시지 원격 송수신
[send][receive] or [s][r] ★ : 패치코드 연결없이 메시지 보내고 받음 ((5-9)) 단 value와 이름이 같아도 공유 안 됨 ~ SAS의 libname
[pvar] : 같은 패처 내에서만 메시지 공유됨
4. 메시지의 결합과 분리 ★
[pack] : 여러 개의 메시지를 하나의 리스트 메시지로 묶어준다, [trigger] 처럼 메세지 타입 지정해줄 수 있음((5-10))
[unpack] : 묶인 리스트 메시지를 분리한다
[append ##] : 위에서 들어온 메시지 뒤에 ###를 첨부 ((5-11))
[prepend] : 위에서 들어온 메시지 앞에 ###를 첨부
[iter] : 리스트 메시지를 여러 개로 분리 ((5-12))
※ [append][prepend] vs "append" "prepend" as messages
: 메시지는 그 행동을 하라고 시키는 거니까 그냥 가서 붙는 거고 object는 자기가 직접 붙인다 ((5-15))
5. 리스트메시지를 위한 유틸리티 오브젝트
[zl] ((5-13)) ~ tutorials 반드시 읽어보삼!!
6.여러 데이터의 저장
[massage box]를 메시지 저장소로 쓰기 : set, prepend, append 메시지, 오른쪽 인렛 ((5-14))
- ex) 오른쪽 inlet으로 값이 들어오면 저장하니까
[table]
[coll] : key, data를 넣을 때
7. 기타
▨ [select] 오브젝트는 bang을 내보낸다
▨ Toggle은 1,0을 내보낸다
▨ [loadmess] : 패치가 열릴 때 어떤 message를 쏴준다
▨ [loadbang] : 패치가 열릴 때 bang을 쏴준다
▨ [change] : 값이 변했을 때만 밑으로 내보낸다 ((5-4))
▨ [makenote]
▨ [zl]
▨
▨
▨ [tempo]
▨ [delay] : bang 메시지를 delay 시킴
▨ [pipe] : 숫자 메시지를 delay 시킴
2. 메시지의 저장과 공유
[value] : 메시지가 전체에서 공유된다 ((5-8)) = SAS의 macro
[pv]
3.메시지 원격 송수신
[send][receive] or [s][r] ★ : 패치코드 연결없이 메시지 보내고 받음 ((5-9)) 단 value와 이름이 같아도 공유 안 됨 ~ SAS의 libname
[pvar] : 같은 패처 내에서만 메시지 공유됨
4. 메시지의 결합과 분리 ★
[pack] : 여러 개의 메시지를 하나의 리스트 메시지로 묶어준다, [trigger] 처럼 메세지 타입 지정해줄 수 있음((5-10))
[unpack] : 묶인 리스트 메시지를 분리한다
[append ##] : 위에서 들어온 메시지 뒤에 ###를 첨부 ((5-11))
[prepend] : 위에서 들어온 메시지 앞에 ###를 첨부
[iter] : 리스트 메시지를 여러 개로 분리 ((5-12))
※ [append][prepend] vs "append" "prepend" as messages
: 메시지는 그 행동을 하라고 시키는 거니까 그냥 가서 붙는 거고 object는 자기가 직접 붙인다 ((5-15))
5. 리스트메시지를 위한 유틸리티 오브젝트
[zl] ((5-13)) ~ tutorials 반드시 읽어보삼!!
6.여러 데이터의 저장
[massage box]를 메시지 저장소로 쓰기 : set, prepend, append 메시지, 오른쪽 인렛 ((5-14))
- ex) 오른쪽 inlet으로 값이 들어오면 저장하니까
[table]
[coll] : key, data를 넣을 때
7. 기타
▨ [select] 오브젝트는 bang을 내보낸다
▨ Toggle은 1,0을 내보낸다
▨ [loadmess] : 패치가 열릴 때 어떤 message를 쏴준다
▨ [loadbang] : 패치가 열릴 때 bang을 쏴준다
▨ [change] : 값이 변했을 때만 밑으로 내보낸다 ((5-4))
▨ [makenote]
▨ [zl]
▨
▨
▨ [tempo]
▨ [delay] : bang 메시지를 delay 시킴
▨ [pipe] : 숫자 메시지를 delay 시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