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[coll] 이용하기
- 방법 1) [coll] 오브젝트에 " read " 메시지 달아서, 미리 저장해둔 txt 파일을 연결한다
방법 2) [coll] 오브젝트에 " read " 메시지에 " read 파일명.txt" 입력한다 (대신 경로는 확보되어야함!)
방법 3) [coll] 오브젝트에 " coll 파일명.txt"를 입력한다.
- coll 오브젝트 information box에서
※ MAX에 있는 모든 메시지에는 숨겨져있지만
- 메시지 앞에 symbol 이란 말이 붙어있다
- 100 이라는 정수 앞에는 int 100 처럼 int가 붙어있다.
- 5.8 같은 소수 앞에는 float 5.8처럼 float이 붙어있다.
- [route int float symbol] 이런 식으로 쓰면 들어오는 데이터 앞에서 int float symbol을 빼서 100 5.8 만 내보냄
※ 패치를 닫았다가 열면 coll txt 파일이 사라질 수 있다
- 이거 어떻게 해결해?
■ Jitter
- 'getduration' vs 'duration'
- 'gettime ' : 얼만큼의 시간동안 재생되는지 지정 vs ' time' : 언제부터 시작하는지 지정
- Jitter에서는 시간 단위를 1초=600 timescale이라는 단위로 표현함
※ 초단위로 표현된 시간을 알고 싶으면 [/ 600] 처럼 600으로 나눠주면 되겠지.
- frame vs jump
- Jitter의 압축 방식
1) 공간 압축 : 한 프레임씩 따로
2) 시간 압축 :
원하면 장면 찾기 위해서는 공간 압축이 훨씬 나음
- CAM!
- 'open' 'close' 활용 (start, stop이 아님)
- 방법 1) [coll] 오브젝트에 " read " 메시지 달아서, 미리 저장해둔 txt 파일을 연결한다
방법 2) [coll] 오브젝트에 " read " 메시지에 " read 파일명.txt" 입력한다 (대신 경로는 확보되어야함!)
방법 3) [coll] 오브젝트에 " coll 파일명.txt"를 입력한다.
- coll 오브젝트 information box에서
※ MAX에 있는 모든 메시지에는 숨겨져있지만
- 메시지 앞에 symbol 이란 말이 붙어있다
- 100 이라는 정수 앞에는 int 100 처럼 int가 붙어있다.
- 5.8 같은 소수 앞에는 float 5.8처럼 float이 붙어있다.
- [route int float symbol] 이런 식으로 쓰면 들어오는 데이터 앞에서 int float symbol을 빼서 100 5.8 만 내보냄
※ 패치를 닫았다가 열면 coll txt 파일이 사라질 수 있다
- 이거 어떻게 해결해?
■ Jitter
- 'getduration' vs 'duration'
- 'gettime ' : 얼만큼의 시간동안 재생되는지 지정 vs ' time' : 언제부터 시작하는지 지정
- Jitter에서는 시간 단위를 1초=600 timescale이라는 단위로 표현함
※ 초단위로 표현된 시간을 알고 싶으면 [/ 600] 처럼 600으로 나눠주면 되겠지.
- frame vs jump
- Jitter의 압축 방식
1) 공간 압축 : 한 프레임씩 따로
2) 시간 압축 :
원하면 장면 찾기 위해서는 공간 압축이 훨씬 나음
- CAM!
- 'open' 'close' 활용 (start, stop이 아님)